2020 도쿄 올림픽의 열기를 이기세요

2020 도쿄 올림픽은 고온다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경기하게 조건에 최대한 주의하고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0 도쿄 올림픽 시기에 높은 기온이 예상됨에 따라, 전문가가 주도하는 가이드를 마련하여 여러분의 적응을 돕고 있습니다.
  • 다음은 환경 적응, 사전 냉각 전략 수분 유지에 관한 팁입니다.
  • 또한, 여러분과 여러분의 수행원은 IOC 의료 부서의 전체 추천 목록을 열람하실 있습니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운동하면 지구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열경련, 열탈진, 열사병 등의 질병에 취약하게 만들어 다양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위험들이 경기 준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여러분이 최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전문가가 주도의 간단한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IOC 의료 부서와 협력하여 만든 이 가이드는 도쿄에서 경기하며 생길 수 있는 주요 우려 사항을 다루며, 열과 관련된 질병을 겪을 위험을 줄이고 궁극적으로 수행 능력을 향상할 전략을 제시합니다.

환경에 적응하는 방법

도쿄의 고온다습한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회가 진행되기 전에 더운 날씨에 연습하는 것입니다.

고온에서 반복적으로 운동하는 경우(예: 특수 목적으로 만들어진 공간이나 저차원적 온실에서) 심부와 피부 온도를 높이고, 땀을 많이 유발하며, 심박수를 주어진 강도로 감소시키고, 전해질을 더 잘 보유할 수 있습니다.

몸이 적응하는 데는 7일에서 14일이 걸릴 수 있으므로 대회 시작 최소 2주 전부터 도쿄와 비슷한 환경에서 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회 시작 몇 주 전에 열 적응 캠프를 수료하면 적응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이 또한 권장됩니다.

수분 유지

엘리트 선수로서 수분 공급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도쿄에서의 수분 공급은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고온다습한 날씨에 경기를 하면 몸에서 땀이 나게 됩니다. 땀을 흘리는 일은 몸을 식히는 것을 돕는 중요한 과정이지만, 땀을 너무 많이 흘리면 탈수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탈수증은 전신의 온도 상승을 가속하며, 이는 결과적으로 수행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러한 수분이 하루종일 교체되도록 해야 합니다. 운동 전후와 운동 도중에 수분을 유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더운 환경에서 훈련 또는 경기를 한 후에 마시는 회복 음료에는 나트륨, 탄수화물, 그리고 필요시 회복을 최적화하기 위해 단백질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짠 음식 등 음식과 함께 수분을 소모하는 것이 바람직한 재수화작용 방법입니다.

음료 섭취 일정을 짜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90분 이상 높은 강도로 운동하는 경우에도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단, 명심하세요. 반드시 여러분 개인의 필요에 맞게 음료 섭취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주치의 및 코치와 상의하여 올바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하십시오.

사전 냉각 전략 액세서리

경기 시작 전에는 불필요한 열 노출을 피하고, 가능하면 그늘에서 준비 운동을 하십시오. 얼음 조끼, 차가운 수건 또는 선풍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으며, 차가운 액체로 몸을 식힐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눈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외선을 100퍼센트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번들거리지 않는 수용성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밝은 색상의 의류는 태양 복사 효과를 최소화하지만 땀의 증발을 방해하는 의류는 피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모든 냉각 방식은 훈련 기간에 테스트하고 개별화하여 경기 중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더위를 이기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십니까? 여기 클릭하여 IOC 의료 부서의 상세 리플렛을 확인하면 여러분과 여러분의 수행단이 경기를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것입니다.

 

상세 리플렛 – 더위를 이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