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또한 올림픽 선수로서 요즘 여러분이 어떤 기분인지 알고 있습니다. 시합과 훈련에 집중하고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준비하는 데 방해받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코로나바이러스가 큰 걱정 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지난 이틀 동안 IOC 집행 위원회에서 중점적으로 논의되기도 했습니다.

WHO(세계보건기구), 2020년 도쿄 올림픽 조직 위원회, 도쿄시, 일본 정부, 특히 중국을 중심으로 한 전 세계 정부와 많은 협의를 거친 결과 IOC는 7월 24일 개막하는 2020년 도쿄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러한 정기 협의를 앞으로도 계속 진행하여 새롭게 전개되는 상황을 처리할 것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올림픽 예선전에 어려움이 많으며 선수, NOC(국가 올림픽 위원회), IF(국제 연맹)가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경기장 변경과 여행 제한으로 인해 일부 선수는 시합 일정, 훈련, 여행 계획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진정한 올림픽 정신인 이러한 유연성과 연대를 보여준 선수 여러분께 개인적으로 감사드립니다.

IOC는 앞으로도 국가 올림픽 위원회와 국제 연맹과 협력하여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현재 상황 아래에서 올림픽 예선전이 공정하게 치러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매일 최신 상황에 예의 주시하고 유엔의 최고 보건 문제 기관인 세계보건기구의 조언을 따를 것입니다.

선수 전용 플랫폼인 Athlete365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선수들은 2020년 도쿄 올림픽으로 이어지는 모든 준비 상황에 더 잘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면에서 이 플랫폼은 IOC가 국가 올림픽 위원회와 국제 연맹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경기장 안팎에서 선수들을 지원하는 많은 활동 중 하나입니다. 이 모든 혜택과 자료를 십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각 선수 대표들과 긴밀히 접촉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모든 지원을 통해 올림픽 준비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올림픽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올림픽은 다시 한 번 전 세계가 하나로 뭉쳐 평화롭게 경쟁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이것이 올림픽이 특별한 이유이며 올림픽의 주역인 선수들은 전 세계 수십억 명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다.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여러분을 만나뵙기를 기대하며 선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