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대회에서 선수 성평등 실현하기

세계 여성의 날을 앞둔 3 4, IOC 집행 위원회는 올림픽에서 선수들의 성평등을 증진하기 위해 가지 새로운 정책을 결정했습니다.

  • 국가올림픽위원회(NOC) 2020 도쿄올림픽에서 처음으로 남자와 여자 선수를 각각 1 이상 뽑아 선수단을 구성하게 됩니다.
  • 그리고 NOC 올림픽 개회식 공동 기수로 남자 선수와 여자 선수를 지명할 것입니다.
  • 가지 새로운 정책은 올림픽에서 완전한 성평등을 구현하기 위한 IOC 강력한 의지를 나타냅니다.

1900년 파리 올림픽에 22명의 여자 선수들이 최초 참가한 이래 IOC는 올림픽 대회의 성별 균형에 큰 진전을 이뤄왔습니다.

도쿄 올림픽 선수단의 여성 선수

올림픽 및 청소년 올림픽(YOG) 대회의 스포츠 프로그램에 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IOC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는 참가 선수 중 48.8%가 여성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우리는 최초로 206개의 NOC 모두가 최소 1명 이상씩의 남자 선수와 여자 선수로 구성되도록 공동으로 노력을 기울일 수 있는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적용 절차는 YOG와 유사합니다. 6월에 있는 도쿄 2020 올림픽 대회의 스포츠 참가 마감일에 맞춰 IOC는 NOC 및 국제 연합과 함께 각각의 상황을 고려하여 개인 스포츠(주로 육상 및 수영)에 쿼터 외 인원을 추가 배정할 것입니다.

기수 참여

또한 IOC 집행 위원회는 개회식 선수 퍼레이드에서 각 NOC를 대표하는 여자 선수 1명과 남자 선수 1명이 함께 해당 국가의 국기를 들고 행진하도록 IOC 의전 지침을 수정할 것입니다. NOC는 남성과 여성 기수를 지명할 책임이 있으며 남녀 공동지명은 장려될 것입니다.

이번 기회로 성평등의 중요성에 관한 IOC의 메시지는 강조될 것이며 이는 각 NOC를 통해 직접적으로 강화될 것입니다. 여자 선수들은 이 대회에서 가장 상징적인 순간 중 하나인 이 행사에 참가하여 혜택을 누리며 더 많은 기회를 누릴 것입니다.

이번 새로운 정책에 대한 문의 사항은 NOC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