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가 스폰서십을 구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마도 주된 이유는 선수 생활을 하는 데 따르는 재정적 부담 때문일 것이다. 스폰서를 확보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섯 가지 간단한 팁을 공개한다.

1. 내가 기여할 수 있는 점을 밝히자

회사가 나를 후원해야만 하는 이유를 시간을 들여 생각해보고 목록으로 만들자. 내가 평소에 익숙하고 편안하게 느끼는 ‘컴포트존’(심리적 안전지대)에서 벗어나기를 두려워하지 말고, 스폰서 회사에 내가 기여할 수 있는 점에 대해 절대로 과소평가하지 않도록 한다.

2. 조사는 철저히

그 회사가 어떤 회사이며 무엇을 제공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필수다. 이것을 이해하면 회사를 상대하는 데 있어 가장 적절한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고, 스폰서십 제안을 구상하는 단계에 돌입했을 때 훨씬 수월해진다.

3. 스폰서에게 나의 상황을 수시로 알려주자

일단 스폰서를 확보했다면, 나의 이번 시즌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수시로 업데이트해주어 스폰서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한다. 스폰서와 수시로 연락을 하게 되면 내가 여전히 투자 가치가 높다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4. 소셜 미디어를 제대로 활용하자

소셜 미디어를 통해 스폰서를 지지하는 것은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지지 플랫폼을 확대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스폰서 회사에 대한 지지를 표시할 때는 반드시 진정성 있는 글을 게시하여 네트워크에 있는 사람들의 신뢰를 유지하도록 한다.

5. 개선하고 유지하자

스폰서와의 파트너십이 어떤 상태인지 점검해보고 내가 회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볼 수 있다면 유익할 것이다. 앞으로 스폰서와의 관계를 성공적으로 유지하려면 나와 스폰서 모두 현실적인 기대치를 가지고 있는지 점검하는 것을 잊지 말자.

스폰서십 전문가들의 더 많은 조언이 필요하시면

스폰서십커리어 지원하기

강좌를 ‘athlete365/learning’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