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스포츠에서 부상이 너무 잦습니다. 선수에게 부상은 큰 충격이 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유망한 선수의 커리어를 끝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상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러 과학적 연구를 통해 체계화된 워밍업이 부상 위험을 50%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됐습니다.

‘Get Set – Train Smarter’ 앱은 중국 난징과 노르웨이 릴레함메르에서 각각 개최된 2014, 2016 청소년 올림픽대회에 맞춰 출시되었으며, IOC와 ‘Oslo Sports Trauma Research Center’, ‘Making Waves AS’ 및 여러 국제경기연맹의 협력하에 탄생했습니다.

이 앱은 젊은 선수와 코치뿐만 아니라 신체 활동이 많은 사람을 타깃으로 제작되었습니다. ‘Get Set’ 앱은 스포츠 관련 부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된 앱으로, 여러분의 필요에 맞는 가장 효과적이고 증거에 기초한 워크아웃 루틴을 제공합니다.

모든 준비운동을 동영상을 통해 보여주며 올바른 운동법에 대한 간략한 설명도 제공됩니다. 다양한 준비운동의 변형이 제공되며 점차 난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et Set’에서 제공하는 준비운동은 안전하고 어디서든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장비만 사용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port(스포츠)” 항목 아래에 있는 30종의 하계 스포츠, 15종의 동계 스포츠 목록에서 본인의 종목을 찾거나, 특정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하는 부상 방지 훈련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총 45개 스포츠 종목마다 해당 스포츠에서 발생하는 부상 위험을 고려한 맞춤형 준비운동이 제공됩니다. 마찬가지로 “Body(신체 부위)” 섹션에서는 어깨, 허리, 사타구니, 햄스트링, 무릎, 발목 부위의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 준비운동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준비운동 프로그램은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 파일에는 사용자가 동작을 기억하도록 작은 사진과 간략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PDF는 인쇄하거나 파일 형태로 팀메이트, 코치, 친구, 가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Get Set’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7개 언어(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독일어, 노르웨이어, 중국어)로 제공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준비운동을 시청할 때는 앱이 동영상을 사용자의 기기에 다운로드하므로, 다운로드 시 과다한 요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와이파이(Wifi)에 연결할 것을 권장합니다. 일단 준비운동 영상을 휴대폰에 다운로드하고 나면 사용자의 기기에 저장되어 어디서든 ‘Get Set’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Play Store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