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잔에서 자유 시간을 위한 5가지 즐길거리

퐁듀와 스위스 초콜릿을 맛보거나 무료 입장 가능한 올림픽 박물관을 관람하는 등 로잔에는 대회 중 자유 시간이 생길 때 둘러 볼 만한 수많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관광

로잔을 둘러싼 그림 같은 풍경도 인스타그램에 올리기엔 부족하다면, 도시 곳곳에 즐길 수 있는 여러 관광지를 확인해보세요. 팔루 광장(Place de la Palud)은 분명 방문해도 후회하지 않을 장소입니다. 9세기에 지어진 아름다운 중세 시장 광장인 팔루 광장은 로잔 구시가지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으며, 화려한 분수 및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 시각마다 역사적 조각상이 튀어 나오는 독특한 시계의 매력이 돋보입니다.

초콜릿 쇼핑

초콜릿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환영합니다! 스위스는 약 200년 동안 초콜릿 생산지로 명성을 떨쳤습니다. 놀라운 솜씨를 보여주는 로잔의 수많은 쇼콜라티에가 선보이는 달콤한 간식에 흠뻑 빠질 만한 완벽한 핑계가 되는 것이죠. La Chocolatière de Mon-Repos의 초콜릿 계란이나 프랄린 스트립, Durig의 유기농 및 공정 거래 초콜릿, Blondel의 초콜릿 딥 건조 과일을 맛보는 건 어떨까요!

로잔 En Jeux 축제 구경

유스 올림픽 기간 내내 근사한 무료 축제가 이어지며, 스포츠와 문화의 세계를 결합하여 콘서트와 쇼와 같은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새로운 스포츠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비디오 매핑, 음악, 댄스, 어반 스포츠를 접목한 하이테크 쇼 BodyCity는 분명 인기 이벤트 중 하나일 것입니다. 또한 컬링, 봅슬레이, 그래피티, 어반 댄스, 비디오 게임 디자인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다루는 여러 워크숍도 열릴 예정입니다.

스위스 음식 도전

스위스는 초콜릿 만큼이나 치즈도 유명하답니다. 맛있는 치즈를 녹인 냄비에 빵을 찍어 먹는 전통 음식 퐁듀는 물론 그뤼에르, 에멘탈, 라클렛을 꼭 드셔보세요. 만약 치즈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지역 특산물인 절인 고기 혹은 곱게 간 감자를 바삭한 황금색을 낼 때까지 팬에 볶은 로스티에 도전하셔도 좋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올림픽 박물관 탐험

유스 올림픽 기간 동안 모든 선수와 가족, 친구들에게 올림픽 박물관이 완전히 무료로 개방됩니다! 그러므로 대화형 전시를 통해 올림픽의 역사를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사용했던 장비와 같이 영감을 주는 수많은 전시품을 자세히 살펴볼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